티스토리 뷰
객체를 만들어서 메모리에 등록시켜주는 것 >> ★객체화★
클래스 내에 있는 정보를 메인 메소드에서 바로 가져다 쓸 수가 없으니
객체화를 통해 객체와 메인 메소드를 연결해서
지정한 변수명으로 클래스 내의 정보를 가져다 쓰고
객체화를 통해 메인 메소드 한 곳에서 여러 클래스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
객체화 | ||||
클래스명 | 변수명 | = | new | 클래스명() |
타입 | 객체(인스턴스) | 메모리에 할당시켜주는 연산자 |
생성자 |
생성자 :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한다
메소드랑 똑같지만 이미 메모리에 객체를 등록시켜주는 기능이 정해져있기 때문에
return을 사용할 수 없고, '생성자'라고 부른다.
생성자가 없다면??
클래스명 변수명; >> 값을 넣지 않고 변수 선언만 한 것임. 객체가 안 만들어진 상태.
'2022 > java 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주석 (0) | 2022.06.22 |
---|---|
오버로딩, 오버라이딩 (0) | 2022.06.22 |
게터와 세터(getters and setters) (0) | 2022.06.22 |
static 제어자 (0) | 2022.06.21 |
접근제어자 (0) | 2022.06.21 |